커뮤니티

FAQ

게시물 검색

자주묻는질문 목록

  • 나리산부인과가는 버스질문드려요.. 

    감정동에서 산부인과가는 버스있나요??

    안녕하세요 나리병원입니다

    52번이나 52-1번 타시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 가임 기간에 대해 알고 싶어요.

    가임 기간은 배란기 전 3일부터 배란기 후 만 1일까지입니다. 어느정도 오차를 고려해서 ±2일씩 해서 배란기전 5일전부터 배란기 2일후까지로 계산하며, 배란기는 다음 생리 예정일 에서 대개 14일전입니다.
    다른방법은 생리주기가 28일 주기인 분은 생리시작 8일째부터 18일째가 가임기입니다.
    예정 생리일이 불규칙하신 분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초음파 검사를 하시면 가임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임신 중인데요.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혹시 신경을 많이 쓰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임신중독증이 나타날 수 있나요?

    임신중독증의 원인에 대하여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아 정확한 원인은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다만 일단 임신중독증이 발생한 임신부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증상이 심해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 임신 중에 감기가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평상시라면 약을 먹고 바로 나을 수 있지만 임신중에는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끼친다는 이유로 약을 먹지 못하고 고통을 감수 하기 마련입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수분 손실이 크므로 감기가 심하지 않으면 충분히 쉬면서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차 등을 끓여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입과 목을 적셔주고, 열이 심하면 해열제나 종합감기약은 피하시고 자연적으로나 차가운 얼음물로 열을 내리도록 하며, 시원한 음료수로 열을 내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가 아니라면 감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약제로 치료하는 게 낫습니다. 감기약은 초기의 임부들에게 해로울 뿐 중기 이후로 들어선 임부들에게는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침·콧물·두통·가래를 제거하는 진해 거담제 등은 물론이고 항생제가 첨가돼 있는 감기약도 전문의의 처방 하에 복용하면 상관없습니다. 증세가 심하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신 3개월 이상이면 독감 예방 접종을 해도 태아에게 거의 해가 없습니다. 오히려 임신 초기의 모든 산모나 만성질환이 있는 산모라면 누구나 예방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독감이 산모에서 발생했을 경우 폐렴으로 진행되기 쉬우며, 폐렴이 되었을 때 산모는 정상인과는 달리 사망률이 약 27-50%정도 됩니다.
    심한 독감을 방치해 산모의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것보다는 알맞은 감기약을 먹어 체력을 회복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 산욕기 감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산욕기 감염이란 출산 후 24시간을 제외한 10일 이내에 2일 이상 38℃이상의 체온이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임신 중에 성기가 연약해지고, 충혈되어 있어 세균의 번식이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분만으로 상처가 생기거나, 난막이나 태반의 일부가 자궁에 남아있거나, 오로가 있으면 세균의 번식을 부추기고, 고열, 두통, 갈증, 얼굴이 붉어지며, 질 분비물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예방은 청결한 관리와 임신 말기의 성행위를 삼가고, 위생적인 출산으로 가능합니다.
     

  • 산모 교실 운영은?

    저희 나리병원 에서는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출산을 돕기위해 나리병원 2층 나리홀에서 전문 강사의 산모요가교실과 건강강좌가 운영 되고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요 강의 내용

    * 임신중기(12~30주) 요가 및 체조 1 *

    1회. 골반근육 강화 동작1
    2회. 수건을 이용한 이완 동작
    3회. 요통완화 동작
    4회. 케겔 운동1
    5회. 골반근육 강화 동작2
    6회. 골반 넓히기 동작
    7회. 허리강화 동작
    8회회. 케겔 운동2

    * 임신중기(12~30주) 태교 *

    1회. 태교 음악
    2회. 만들기
    3회. 태담
    4회. 만들기
    5회. 미술태교(산 그리기)
    6회. 만들기
    7회. 나는 좋은 엄마
    8회. 만들기

    * 임신후기(28~40주) 요가 및 체조 1 *

    1회. 분만 촉진 동작1
    2회. 진통완화 동작1
    3회. 골반 근육 강화 동작
    4회. 케겔 운동1
    5회. 분만 촉진 동작2
    6회. 산후 체조
    7회. 허리 근육 강화 동작
    8회. 골반 넓히기 동작

    * 임신후기(28~40주) 출산강의-간호사 교육 *

    1회. 특강
    2회. 무엇을 먹을까요?
    3회. 특강
    4회. 유방관리, 복부관리
    5회. 특강
    6회. 베스트 분만법
    7회. 특강
    8회. 신생아 119

    장소 : 나리병원 2층 나리홀
    시간 : 월 ~ 목 11:00 ~ 12:30, 금 11:00 ~ 1:30,
    토 11:00 ~12:00

    임신 중기 요가 : 월, 수
    임신 후기 요가 : 화, 목
    일반부 요가, 건강강좌 : 금
    무료 부부산모 교실 : 토

    수강료 : 월 20,000원

    상담문의 : 031) 982 - 5700 (예진실 내선 320번) 

  • 임신 6개월인 산모입니다. 초음파 검사를 하고 싶은데, 초음파검사는 태아에 영향이 없는지요?

    초음파검사는 X선, CT 촬영 등에 비해서 훨씬 안전한데 이유는 X선, CT 촬영 등은 X선이 조직에 침투되지만 초음파는 조직에 흡수되지 않고 반사되므로 태아에 아무런 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임신 주수가 몇 주인지, 태아의 기형유무, 태아의 위치가 정상인지, 양수의 양이 적합한지, 쌍태아 유무, 태아체중등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으므로 산전관리시 꼭 필요한 검사방법입니다. 

  • 웨딩검진이란 어떤 검진을 말하나요?

    행복한 가정의 가장 기본조건은 아름답고 건강한 부부의 모습 입니다.
    저희 나리병원에서는 결혼전 검진을 통하여 아름다운 예비신부와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성생활과 임신준비를 도와드립니다. 결혼전에 질병을 발견하여 치료한후 건강한 모습으로 배우자를 맞이 하는것 또한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사랑의 표현 일것입니다. 웨딩검진을 하실때에는 금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검진시간은 20~30분 소요됩니다.


    ━검진내역

    1.혈액검사.소변검사
    2.부인과검진(자궁.난소.골반.유방.외부성기)
    3.상담(임신.피임.여성성형수술)
     

  • 여성 성형이란?

    선천적으로 처녀막이 폐쇄되어 있거나, 후천적으로 과다한 운동 등으로 처녀막 파열이 있는 경우, 혹은 질과 외음부에 이상이 있을 때 성형 수술을 필요로 하며, 또한 출산에 의해 방광과 질부가 쳐져서 요실금이나 자궁 탈출 등이 있을 때에도 여성 성형 수술을 필요로 합니다.


    처녀막 재생술

    성 경험, 심한 운동 등으로 파열된 경우 외래에서 간단한 수술로써 재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섬세한 수술이므로 수술 시간은 보통 20~30분 정도 걸리고 수술 후 2~3주 후부터 성 관계가 가능합니다.


    질 성형수술

    소위 "이쁜이 수술" 이라고 하는 수술로써 출산에 의해 넓어진 질부를 질 안쪽으로부터 축소해 주면 부부관계에도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3~4개월간 바이오 휘드백 운동 요법을 함께 병행하면 골반근 이완 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 수술 후 6주간은 부부관계를 피해야 합니다.


    소음순 성형 수술

    소음순이 양측 대칭이 아니거나 너무 커서 질 입구를 덮거나 꼭 끼는 바지를 입었을 때 통증을 느끼는 경우 모양을 보기 좋게 축소해 주는 수술입니다. 외래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수술이며 부부관계는 3~4주 후에 가능합니다.  

  • 계속 재발되는 질염과 임신은 상관이 있나요?

    질염이 반복되면 자궁경부염, 신우신염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자궁과 양쪽 난소·난관에 침범하여 골반염을 일으켜 골반유착이 생기면 임신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질염을 일으키는 세균검사와 세균에 대한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시행하여 치료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궁암 검사는 원칙적으로 성관계 이후에 6개월마다 한번씩 해보는 것이 원칙입니다.  

  • 소음순 성형수술이 무엇인가요?

    소음순은 질과 요도의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 부분을 가리킵니다. 소음순은 소녀시절의 경우는 작고 선명한 핑크빛으로 매끈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사춘기를 넘기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또는 자위행위나 물리적인 자극으로 양쪽모두 검어지고 비대해지기도 하며, 비대칭적으로 한쪽만 늘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자위행위나 성경험이 많을때 소음순이 늘어지고 검어진다는 말이 있어 첫경험시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체질적인 원인이며 노화로 피부가 늘어지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음순이 너무 길거나 크면 질 분비물이나 소변이 소음순에 자꾸 묻게 되며, 청바지처럼 꼭 끼는 옷을 입을 경우에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성관계시 불편을 줄 수도 있고, 음핵을 덮는 바람에 성감에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소음순을 축소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밖에 양쪽 소음순의 길이가 차이가 많아 보기 싫을 정도로 비대칭 일 때 모양을 바로잡기 위해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오럴섹스로 성행위시 보여지는 것이 중요하며 남성들은 여성의 성기에 호기심이 많아 은밀한 곳을 보기를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은 원하는 모양의 소음순이 아닌 경우는 자신감을 상실하고 성관계를 꺼려 하기도 합니다.
    또한 소음순의 비대로 성교시 말려들어가 마찰을 저하시키고 통증을 유발하며 클리토리스로의 자극이 저하되어 오르가즘을 방해하므로 소음순 수술후에는 성감이 좋아 오르가즘을 잘 느끼게 됩니다.  

  • 다음달이 결혼 예정인데 그때가 생리 예정일 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생리 날자를 당기거나 미루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리 날짜를 당기는 것은 어렵고 생리를 늦추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를 미루고 싶을때 사용하는 약물은 피임약이며 생리 예정일 5일전부터 미리 드시고 생리를 늦추고 싶은 날짜까지 드시면 됩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대부분 2~3일 후에 생리가 나옵니다. 그러나 이런식으로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은 편법으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약을 먹는 중에 피임이 되지 않고 임신인 상태에서 피임약을 먹을 경우 기형아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리를 미루기 위해 피임약을 먹을 경우에는 그달에 임신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는지 생각하고 신중하게 드셔야 합니다. 

  • 첫 아이를 임신한 산모입니다. 아이를 임신해서 너무나 기쁜데요. 출산 시 고통을 생각하니 너무 무섭습니다. 어디서 무통 분만이라는 것을 보았는데

    무통 분만’이라는 말을 들으면 통증 없이 아이를 낳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의학 수준은 통증 없이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무통 분만은 통증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단지 진통을 경감시키거나 진통의 어느 기간 동안 마취를 함으로써 진통을 덜 느끼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공포는 통증을 더 강하게 느끼게 해 신체를 경직시켜 분만의 진행 자체를 방해합니다. 그래서 공포는 태아에게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태아에게 무리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분만 방법을 "무통 분만"이라 부르고 있으며, 이는 태반의 혈액순환을 순조롭게 만들어 태아에게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해 정상아는 물론, 조산아, 임신중독증, 임신성 고혈압, 산모가 심장이나
    폐에 이상이 있는 분 들에게 권합니다. 

  • 첫 아기를 낳고 모유수유 중입니다. 수유 기간에도 임신이 되나요? 둘째는 첫아이와 터울을 두고 싶거든요.

    이런 걱정 때문에 모유 수유 기간 동안 성관계를 기피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모유 수유 기간에는 자연 피임이 되지만 여성의 10~20%는 12주 내에 배란이 다시 시작되므로 피임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모유를 먹이지 않는 경우라면 첫 생리가 언제 시작될지 모르므로 성관계 시 바로 피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혼인데 생리 기간에도 성 관계를 해도 괜찮은가요? 저는 생리 하는 기간에는 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남편이 요구를 합니다.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

    생리는 비후해진 자궁내막이 호르몬 변화로 인해 탈락하여 출혈하는 현상인데,이 과정에서 노출된 혈관은 염증이나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리 중에는 가능하면 금욕하시는 것이 좋지만 성 관계라는 것이 서로 이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생리 중 성관계가 싫다면 이런 것을 남편에게 충분히 이해 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031.982.5700

(지번)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01-38 / (도로명)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99
TEL. 031-982-5700 대표 : 이종찬 사업자번호 : 756-40-00579
COPYRIGHT©2016NALE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